박일우교재에서는 대운을 보는 법을 많이 강의 를 하고 있습니다
원국과 대운을 공부하고 분석하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공부해야 할 부분이 12신살과 12인자론
삼합과 방국을 공부해야 전체 대운을 보는 법을 쉽게 이해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박일우 명리 624페이지 시기별 구상결이라는 강의 내용은 방국을 보는 법수를 강의 한 내용입니다
교재가 있으신 분들은 여러번 숙지하시면 쉽게 이해를 하시리라 믿습니다
①춘하추동 사계절의 특징을 농사와 대비하여 관찰하는 습관을 가지고
항상 대운을 중요하게 보아야 한다. 태어난 달의 환경에 따라 대운의 흐름을 농사의 환경과 비교 추론해봅니다
옛날의 사주는 원국을 중요시 했다지만 현재는 대운을 중요하게 보지 않으면 사주가 맞지를 않는다
원국을 본다는 것은 선천적인 명국을 부모로부터 태어난 자체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선천적인 복을 뜻하는 것이고
대운을 본다는 것은 후천 명국이라고 해서 살아가면서 사회와 적응하는 관계를 살피는 것이기 때문이다
옛날은 계급사회이며 현대는 자유사회이다 그러므로 자기만 능력이 잇으면 장관도 되고 판검사도 되는 시절이다
일년은 해자축 인묘진 사오미 신유술이라는 방국으로 되어 있다
사계절이 뚜렷한 지역적 특성으로 일찌기 농경문화가 발달하여 농사가 천하지대본이라는 사회적
통념이 생겼다 그러므로 농사를 지을려면 천기를 잘살피고 때에 따라서 씨뿌리고 가꾸고 거두고 수장하는 습관이
저절로 몸에 젖어들었을 것이다 요즈음은 옛날하고는 많이 다르지만...
그래서 사람들은 미리 날짜를 계산하여 미리미리 준비를 하여 씨를 뿌리고 여름에는 가꾸고 가을에는 거둬들이는
일을 반복적으로 해왔으므로 이 사계절에는 특별한 특성이 존재한다는 것을 강의 한 내용입니다
사계절에는 춘궁기가 있고 가을에는 반드시 풍족한 수확기가 있다는 점을 사주팔자를 분석하는데
응용을 한것으로 압니다
그러므로 사주팔자도 농사의 이치와 같으며 이런 이치에서 벗어난 이론은 허위가 된다는 것입니다
말년이 사오미 인묘진으로 걸어간다면 그 사람은 재물에 관한 일은 생각해서는 안되고
재물이 붙을 수가 없고 재물을 체념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역행이든 순행이든 관계가 없다
말년이 해자축 신유술로 간다는 것은 이삭이라도 주워먹을 수 있는 가을 , 겨울철로 갈 수 있다는 애기이다
겨울에는 이삭도 못주워 먹어도 하다못해 쓰레기 통을 뒤져도 껍데기 누룽지라도 나오지만
봄 여름 같은 춘궁기를 맞이하면 누룽지도 없다는 것이다
그러면 최소한 사주원국에 신유술 해자축이란 인자가 있는 사람은 태어날때부터 밥술이나 먹는 뒤주정도는 갖고
나왔다는 이야기가 된다
사주원국에 인묘진 사오미가 대부분을 이룬 사주는 지닌 복도 하나도 없다는 애기가 된다
모든 사주는 공평의 원칙에따라 원국에 인묘진 사오미가 있는 사람은 신유술 해자축을 걸어가기 때문에
너무 실망할 필요가 없다
그렇다면 신유술 해자축월에 태어난 사람은 나쁘다고 볼수가 있는 데 그래서 말년에는 대운이 금수로 나가야 좋은 것이다
인묘진 사오미로 말년의 대운이 걸어가는 사람들도 얼마든지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어찌해야 하는가?
지닌 재산도 없고 다른 특별한 뽀족한 방법도 없을 바에는 머리라도 좋아야 되지 않겠는가
그래서 솔직한 말로 돈있는 사람을 벗겨먹는 머리라도 써야 하는데 그렇게 할려면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
회원님들중에 대운이 신유술 해자축으로 걸어가는 사람은 지닌 복이 많으니 실무에 종사하지 않아도 먹고 살수있는 것이고
사오미 인묘진으로 말년대운이 걸어가는 사람은 지닌 복이 없기 때문에 공부나 많이해서 선생 노릇을 하거나 머리를 써서
벌어먹는 일을 해야 하는 것이다 말년이 사오미 인묘진으로 가는 사람에게는 사업할 생각은 아예하지마라
사업을 하게 되면 춘궁기를 만나 딴놈이 먹어치우니 월급쟁이하면 되는 것이다
신유술이나 해자축을 걸어가는 말년 대운에 잇는 사람은 이삭을 주워서라도 이쪽구멍 저쪽구멍 메울 수 있는 힘이 있다
그래서 사오미 인묘진 이 사주원국에 잇거나 말년 대운이 인묘진 사오미로 걸어가는 사람은 우유부단하고
남녀간에 정조관념이 약하다는 것이다
② 시기별로 해자축은 한냉기, 한달중에서는 말기로 봐서 청산기로 본다
하루중에는 취침기 시간중에서는 공상기 행동면에서는 정숙기, 물질면에서는 절약기 애정면에서는 음탕기
사업면에서는 내장기 직장면에서는 봉사기로 구분한다 (교재 56페이지 표참조)
일년동안의 농사 짓는 기간의 기후를 보는 것입니다
이 자료는 사주원국과 대운의 흐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활용하는 것이다
해자축 한냉기이다 - 그러므로 뭐든지 잘못 보관하면 얼거나 쥐가 와서 파먹기 때문에 포장 방범 방풍등에 신경을 쓴다는 것이다
이렇게 항상 계절환경을 생각하면서 글자를 이해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농사를 많이 지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해하기가 곤란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묘진은 파종기에 해당되기 때문에 인묘진 대운에 있는 사람은 어느직장에 가서도 오래 붙어 있지 않는다
조금 있을려고 하면 회사가 부도가 나는 일이 생긴다는 것이다
사오미는 성장기이니 무럭무럭 자라나는 것을 말한다
신유술은 건조기이니 알곡을 말리는 것이다
일년동안 농사짓는 형태와 기후를 잘관찰하는 법이며 이 이치를 활용한다면
신유술 대운에 있는 사람은 성질도 건조한 것으로 되어 잇으니 인간미가 아주 냉혹하는 애기가 된다
사오미 대운에 있는 사람은 성장기가 되니 성장을 북돋아줄 교육자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인심도 좋다
신유술 해자축 대운에 있는 사람은 구두쇠 기질을 가지고
인묘진 사오미 대운에 있는 사람은 인심이 좋은 것이다
③행동면으로 살펴본다면
해자축은 정숙기 이기 때문에 모든것이 조용한 것으로 행해져야 성공하는 것이고
인묘진은 흥분기이므로 흥분을 억누를 수 있는 기질을 가져야 하는데 흥분을 잘하면 싸우기 쉬우니
흥분을 가라앉힐 수있는 적직은 법관의 기질을 가진 판검사가 좋다
사오미대운에 있는 사람은 하청기로 무슨일이든지 무조건 자기가 해야할 것을 하지 않고 남에게 시켜서 하게 된다
신유술은 폐문기로 문을 닫는 시기이다
④정신면에서는
해자축은 뇌청기이니 머리가 맑아지는 것이다
인묘진은 교도기이니 연장을 챙기는 기간을 잘못된 것을 바르게 잡는다
사오미는 혼탕기이니 혼란스럽다
신유술은 소란기이니 시끄러운 일이 생긴다
⑤직업면에서는
해자축은 뇌청기이니 뇌를 쓰는 일을 한다 독서실 책방이 적격이다
인묘진은 교도기이니 교도관 경찰 법관등이 적격이다
사오미는 혼탕기이니 보통 스포츠를 말하고
신유술은 소란기이니 방아찧고 타작하고 시끄러운일 시끄러운 사업이 좋다
⑥애정면에서는
해자축은 음탕기이니 시간대로는 반중이 되기 때문에
슬쩍 다른사람의 허벅지에 손이 갈 수 있는 음탕한 사건이 많이 발생한다
쉽게 말해서 이런 운에는 반드시 바람을 피우거나 애인이 생긴다거나 하는 애정문제가 반드시 야기된다
해자축대운에 들어간 사람은 아내가 바람이 나도 아내를 데리고 사는 것이다
앞으로 조심해하고는 지난간 것은 모두 용서해서 묻어두는 것이다
그러나 신유술 대운에 있는 사람은 그렇게 화해가 되는 가망성이 전연없다
인묘진은 각동기이니 맞벌이 운세다 각각활동하는 분야가 다르다
사오미는 태만기이니 아내는 쉬고 남편은 놀고 하는 식이니 꼭 나쁜 뜻은 아니데 순전히 자기가 해야되고 할 수 있는 일을
남에게 시키고 직장을 다니더라도 몸이 아파서 자꾸 쉬는 기간을 많이 가지게 된다
신유술은 배침기이니 베개를 같이 베고 자는데 얼굴을 마주보는 것이 아니고 뒷통수를 마주대고 잔다
그렇게 되니 동상이몽이란 말과 같다 신유술 대운에 이르면 배우자에 대해서 비판하게 되며
특히 신자진 대운에서는 아 주 신랄한 비판을 하게 된다
사오미는 태만기이니 부부가 적극성을 띠지 않는다
"당신 남편 바람났어요"하면 "그래요?" 바람낫으면 할 수 없지요 정신차리면 언젠가는 돌아오겟지요"
하는 식이다 태만하고 무관심이다
계사생 뱀띠는 36세이고 갑오년 말띠생은 35세인데
"왜 시집안가" 하면 "금년에 못가면 내년에 가지요" 내년에 못가면 그 다음해에 가지요 하다가
아주못가면 어떻게 할 것인가?" 하면 "아주 못가면 말지요 하는 태만한 기질을 다분히 갖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사오미 생들은 조혼을 권장해야한다
이런사람은 직장에 다녀도 절대로 일찍 퇴그하지않고 일찍 퇴근했어도 동네어귀에 잇는 포장마차집에 몇군데
들렀다가 12시 땡하면 집에 들어 오는 식으로 모든 일이 늦어지는 것이니 일찍 결혼하도록 권장하는 것이 좋다
참으로 이상한 것은 사오미생중 일찍 결혼한 사람은 다 잘 살고 부부유정하다는 것이다
늦게 결혼하면 절대 안되는 것이고 늦게 결혼해도 괜찮은 사람은 사오미생의 반대인 해자축생은 실제로
늦게 결혼하는 사람이 많다
사업며에서는사오미 대운에서 꼭 부도를 맞는다 부도는 수표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돈을 많이 빌려 갚지 못하는 것도 부도이다
개운법은 모든 일을 자기가 직접 하도록 하고 남에게 일임하는 일을 삼가해야 한다
자기가 직접 할 일을 하지않고 남에게 맡기는 것에서 부도사태가 빚어지는 것이다
사대운에서 직장을 바꾸거나 직업을 다른 것으로 바꾸면 영원히 과거 직장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으며
사업을 그만두게 되면 그 뒤에는 절대 사업을 할 수 없으며 만약 한다 해도 성공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한가지 성공하는 법,개운법은 외국에 가는 길밖에는 없는 것이다
출처 :나이스사주명리 원문보기▶ 글쓴이 : 寂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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