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

간 합

Fortune Ked 2022. 9. 27. 10:21
반응형

간 합

1)日干의 간합

유정하다. 뚜렷한 목적 없이 정에 이끌리는 것을 말한다.

양인 건록격은 일간이 간합되면 개인적 문란이라고 한다. 편관격과 정관격은 문란의 정도보다는 미약하지만 개인감정에 의해 정사를 결정한다. 나머지 격에는 日干의 간합을 적용하지 말아라.

(2)日干이 지장간과 合하는 경우

사람도 둘 만나고 직업도 둘 가진다는 의미다.

①년지의 지장간과 합: 이중국적과 같으니 간사한 짓을 할 우려가 있다. 간첩.

②월지의 지장간과 합: tow job을 할 수 있다.

③일지의 지장간과 합: shop in shop, 지입, 입점 등. tow job도 할 수 있다.

월지의 tow job은 부업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고 일지의 tow job은 대체로 사람한테 투자하는 투잡이다.

④시지의 지장간과 합: 여가산업(힐링, 복지 등)에 종사하여 대성공을 거둘 수 있다.

(3)쟁투합(爭鬪合)

①천간에 양양음으로 쟁투합(예:甲甲己): 임대업, 지분참여, 협력사업 등이 가능하다.

옛날에는 한 여자가 두 남자를 모신 것과 같다 했다.

②천간에 음음양으로 쟁투합(예:己己甲): 특허, 허가권, 상표권, 브랜드권 등의 권리를 가지고 프랜차이즈화 시키는 것이다. 총판권을 가지고 대리점 모집하는 것과 같다. 옛날에는 장수가 10 여자를 거느리는 호걸이라 하여 칭송하였다.

(4)육신관계

①관살+비겁

官殺은 남자, 발주권자고 비겁은 대행권자다.

관살이 남자라면 비겁은 여자다. 여자가 관살+비겁이면 남편대신 가장 역할을 대행하는 것.

관살+비겁이 합한 여자 사주는 남편이 지랄하면 돈 주면 된다.

비견과 관성이 합되었으면 남자가 여자 카리스마 보고 따라갈 수도 있고 여자가 남자 카리스마보고 따라갈 수도 있다. 카리스마 보고 따라갔더니 일 시켜 먹는다. 남자가 관성과 비겁이 합되었으면 힘든 일은 여자한테 시키고 생색은 내가 내면 된다.

②관살+식상: 식상이 물건을 만들어서 官殺한테 납품해야 한다.

관살이 남자라면 식상은 여자다. 여자가 남편한테 자식을 납품한다. 관살에 식상이 합했는데 남편이 지랄하면 자식을 들이밀어라.

③재성+비겁: 재성은 아랫사람, 요청자이고 비겁은 투자자다. 비겁이 현찰권리권자다.

남녀관계를 보면 그 사람의 직업 환경이 나의 금융적 이득에 도움이 될 것 같은 사람을 만나고자 한다.

④재성+인성: 재성은 요청자이고 인성은 집주인, 상표권, 음원권 등 권리권자다.

남녀관계를 보면 집안이 빵빵한 사람을 만나고자 하고 권리가 있는 사람을 만나고자 한다. 내가 집안이 빵빵한 사람을 원할 수도 있고 상대가 우리집안 빵빵한 것을 보고 올 수도 있다.

육신합은 천간과 지장간이 합해야 계획과 실천이 된다. 예를들어 辛巳일주에 천간에 丙火가 있으면 계획과 실천이 잘된다. 암장끼리 합은 머리없는 행동이니 성사가 안된다.

⑤인성+식상合

財官과는 타협을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上下관계를 만들기 싫다는 것이다. 편인+상관, 정인+식신은 동등한 자격이다.

인성은 지적장착권이고 식상은 현장사용권이다. 인성+식상합은 내가 지적창작권을 만들어서 내가 직접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인성이 선수이면 식상이 매니저이고 식상이 선수이면 인성이 매니저가 된다. 이곳에서는 상하로 나누면 안된다.

비밀조직화, 철저한 팀웍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작업실에 공동작업 하는 것. 선수와 매니저로 구성된 하나의 그룹과 같다.

인성+식상합을 남녀관계로 말하면 둘만의 속삼임이다. 바퀴벌레 한쌍이다. 간질간질한 애들이다.

수생목-목생화 님의 창광샘 정리

반응형

'고수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학을 배운다는 것은?  (0) 2022.10.11
재극인  (1) 2022.09.29
삼합  (0) 2022.09.27
일간(음간) 의 희용  (0) 2022.05.24
일간별 겉심리와 속심리  (0) 2021.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