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도사 간명연구 2. 년상편관격]
己 甲 戊 庚 坤命 1980년생
巳 子 寅 申
庚 辛 壬 癸 甲 乙 丙 丁 대운수 : 5
午 未 申 酉 戌 亥 子 丑
<부부운>
남편복(金)이 있는데, 용띠 만나면 70% 복덕이 되고, 뱀띠 만나면 60%인데, 본인의 마음에는 뱀띠에게 마음이 간다.
=> 여자사주에 정인이 일간을 일지로 생하고 그 정인을 관성이 생해주면 남자에게 사랑을 받는다. 위 명조는 일지 子水 정인이 있고 년주에 편관 庚申이 살인상생을 해주니 남자의 사랑을 받는 팔자가 된다. 다만 천간의 모양새가 재생살의 구조이고 甲戊庚으로 삼귀를 이루었으니 남편의 직업이 군 장성급 지위를 충분히 가질 수 있겠으나 그런 남편의 사회적 지위로 인한 재생살적인 스트레스는 감래를 해야만 하는 사주가 된다. 년지 申金과 일지 子水를 삼합(申子辰)으로 이어주는 인연이 용띠(辰生)이다. 용띠는 관인소통의 인연이고 뱀띠(巳生, 지장간 戊癸합으로 연결)는 일간의 조후가 되면서 식상생재로 자식궁에 있으니 내가 좋아서 기르고 싶은 자식같이 사랑스러운 인연이나 사회적 발전성은 용띠가 더 좋다는 의미를 갖는다.
25세甲申년에 용띠가 나타나니 결혼 추진하라.
=> 요즘 나이로 25세는 결혼이 이른 나이이나 사주의 구조상 관성이 년지에 있으니 조기 결혼도 가능할 수 있다. 甲申년(마지막 丙子대운 중 申년)에 비견이 관성을 가진 운이니 내가 관성을 달고 일지 배우자궁으로 합을 하는 운인 것이다. 비견이 간섭을 했으니 친구의 소개이거나 일지 子水 정인이 申金을 합으로 가져오니 모친의 소개일 가능성이 다분하다. 참고로 일지 배우자궁에 모친성인 정인이 있으면 결혼인연이 주로 모친과 연결되어 오는 경우가 많다.
<자손운>
아들하나 딸(寅중 丙火)하나 있는데, 아들이 총명하고 복을 많이 타고 태어난다.
=> 아들은 자식궁에 있는 巳火로 일간의 조후가 되며 시주와 일주가 천간지합(甲己합, 子巳합 : 戊癸합)을 이룬다. 일간이 자식궁과 합을 하면 자식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큰 것이고, 재생살하는 관살을 대항해주는 식신이니 아들복이 있는 것이다. 인간의 기본적인 본성은 나를 극하는 관살(남편, 명예)보다는 내가 좋아서 생하는 식신(자식, 일)에게 마음이 가는 이치이다. 딸은 월지 寅중 丙火이다. 부친(申)의 완고함 때문에 성격적으로 대립(寅申충)이 있겠다.
<공부운>
부산대학, 이화여대 합격한다.
=> 태어난 고향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년월지 인신충으로 대학은 고향과 인연할 수 없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년주 관성인 庚申의 지역물상으로 간다면 연세대이고 시지 巳火와 己土의 지역물상으로 간다면 부산대다.
문과소질 60%, 이과소질 65%, 예능소질 65% 있다.
=> 寅月 甲木은 음권으로 이과적성이 강하다. 사주원국에 丙火(巳火)가 있으니 문과적성도 있다. 일지 子水 욕정인으로 예능소질도 있는 것이다.
예능보다는 이과 하는 것이 장래에 좋다. 공부 열심히 해서 이대약대로 목표를 세우고, 의대(의사)로 목표를 세워라. 의사가 되면 큰 부자 복이 온다.
=> 사주에 甲戊庚 삼귀가 있으면서 寅巳申을 가졌다. 寅巳申은 생살지권이다. 문과면 판검사요, 이과면 의사다. 연월일시 관법으로 사주를 보면 년 국가자리에 편관(庚申)을 일지 子水로 가지고 온다. 寅巳申에 편관적 특수직 공무원이니 개인적으로는 반드시 국가의 록을 먹을 것 같아 판검사 쪽이 더 강해 보인다. 다만 사회성이 충을 맞고 시지 식신 巳火로 월 寅木 비견을 형살로 죽이고 살리면서 생재(生財)를 하는 모습으로 의사적성을 본 것 같다. 만약 본인이 의사로 간다면 남편은 분명 판검사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16세부터 20세까지 공부 잘 되는 운이다.
=> 丙子대운 목화통명에 子水 정인 공부운이다. 그릇이 크니 상위 1~2%, 당연히 공부를 잘할 것으로 보인다.
<재산운>
직장복(정재)도 있고, 사업복도 있다.
=> 년과 일지의 申子합으로 관인소통을 이룬다. 국가공직의 인연이다. 다만 시지 巳火를 쓰면서 생재를 하게 되면 반드시 권력을 이용한 사업을 암시하기도 한다. 다만 일지 子水 욕정인의 성향은 돈에 관대한 본성이 있으니 사업을 하게 되면 성패가 다단해질 수 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운명 바탕에는 오백석 복의 그릇이다.
=> 甲戊庚 삼귀에 戊土(5)편재의 수리를 따라 오백석이라 한 것이다.
만약에 본인이 가정에서 살아도 남편복이 부자가 된다.
=> 남편성이 국가자리에 뿌리를 얻어 자타공인된 庚申이라 맞는 얘기이기는 하지만 위명은 요즘 시대상황상 절대로 평범한 주부로 살 수 없다.
그러나 본인의 운에 역마가 붙어서 사회에 활동하고 직업도 있고, 사업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약사, 의사 쪽으로 공부를 해라.
=> 일리가 있는 통변이다. 다만 개인적으로 대운 초년의 운기상 관인소통의 운으로 만일 문과로 간다면 직업과 남편인연이 법조계에 인연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어 보인다.
<주의>
토끼띠, 범띠는 상극살이니 친교하지 말라.
=> 원진귀문(卯申)과 상충살(寅申)의 인연이다.
용띠, 뱀띠, 말띠는 합이 좋다. 申子辰 삼합. 巳申 육합. 午중丁火 申중壬水 丁壬합.
=> 남편성의 직업성 인연으로 응용을 해 보면 용띠(화개)는 법조인연, 뱀띠(겁살)는 의사인연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말띠는 재살인연으로 배우자궁과의 연결성이 부족해 인연줄이 약하다.
寅卯년에는 건강조심 손재조심 하라.
=> 寅운은 건록운으로 건록은 신체적인 강약의 기준도 될 수 있다. 원국에 건록이 있고 그 건록이 충을 맞았는데 운에서 다시 건록운이 오면 관살을 건드려 재생살로 흉함이 크다. 특히 건강이나 교통사고수이다. 卯운은 양인운으로 위 명의 구조상 양인운은 몸에 칼을 대는 운으로 확실한 투기성 손재수나 수술수(子卯형)다.
寅月의 木(본인)은 火운(태양운)이 오면 꽃이 피고 발전이 잘 되는 운인데, 16세부터 20세까지 火운(태양)이 오니, 이때 열심히 노력하면 운이 좋아서 공부가 우수하고 좋은 대학에 진출하는 운이 있다.
=> 실제나이 21세인 庚辰년(2000년) 운이 지지로 申子辰수국으로 이루어 가장 좋아 보인다. 월지 寅을 역마 시키니 해외유학 운으로도 보인다.
※ 사주그릇은 크다. 다만 여자사주로 寅巳申을 가졌고 천간의 모습이 재생살이다. 더더욱 년에 관살을 일지 인성으로 가져오면 관살의 어려움을 내가 가져온 것이니 관살적으로 힘든 일들이 많은 것이다. 관살을 인성으로 감내한다는 것은 살면서 마음수양을 닦을 일이 많은 것이니, 종교를 가져야 하는데 시간에 재성이 있으면 돈으로 액운을 막고 공덕을 얻으려 할 것이다. 쉽게 타인에게 돈 주면서 나의 기도를 대신해달라는 상황들이 벌어질 수 있겠다. 자신의 업은 자신이 닦아야 하는 것이다. _()_
'고수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 이동수 (0) | 2024.11.25 |
---|---|
명리 공부가 맞을까요? (5) | 2024.11.24 |
재건축 아파트 언제 팔릴까요? (1) | 2024.10.31 |
결혼은 언제??? (2) | 2024.10.24 |
을사년 사해충 (6) | 2024.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