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

金銀鍍의 사주명리학 이야기- 2019년 12/20일 신묘일 날씨 + 일진

Fortune Ked 2019. 12. 20. 14:32
반응형

201912/20일 날씨

 

서리가 내린 곳이 있겠고 햇빛은 비추나 강하지는 못하고 구름에 가려있을 확률이 많으며 구름이 많이 낀 날씨가 되겠다.

 

 신묘 28번째 (2011/2071/9/69) 송백목(松栢木) 일명: 세한목(歲寒木)이며,송백고목지목(松栢古木之木)이라 하고, 뿌리가 튼튼한 나무()로서 물()과 흙()을 좋아한다는 뜻이며,천간에 신()자는 신한금(辛寒金)이라 하고 매섭고 날카로운 금이라 하며, 지지에 묘()자는 초생목(艸生木)이라 하고 꽃이나 작은 묘목이라 하며,금이 목을 깔고 있으니 목은 재물이라 인덕이 많고 천금을 만지며 사는 팔자라 해서, 납음 오행을 송백목 또는 송백고목지목이라 합니다.

신묘일주 물상은 토끼가 '칼을 물고 춤을 춘다'는 상, 서리나 눈 쌓인 겨울나무 혹은 서리나 눈 덮인 겨울산의 청아한 상, 하얀 토끼인 백토(白兎)의 상, 봄꽃의 상, 절단된 초목의 상, 낫으로 풀을 베고 있는 상, 섬유·종이·목재·약초·화초의 상,으로 솔직담백한데 급하고 바쁜 성미 때문에 항상 한가롭지 못하다. 신의가 있는 반면 변덕이 자주 일어나서 본심과는 달리 타인으로부터 배신감을 느끼게 하는 스타일과 기질이 강한편이다..

 

식신정인본인

갑 신 병 기

오 묘 자 해

정관편재정재

 

년간 기의 입장에서 병자월 병(정인) 뿌리 없이 천간 에만 있어 눈 올 분위기를 잡으며 월지 자(편재)-(정재)10 (편재)20 으로 싸늘하고 추운 날이 많을 거라 본다. 일주 신 (식신-사지) (편관)- (정관)(편관) 신묘 물상으로 서리가 내린 곳이 있겠고 햇빛은 비추나 강하지는 못하고 구름에 가려있을 확률이 많으며 구름이 많이 낀 날씨가 되겠다.

 

201912/20일 일진

2019.12 20 08 59

정재

남명

정관

편인

銀鍍

천을귀인

자신

공망

오미

삼재

사오미

편관

편재

식신

상관

상문조객

,

고신과숙

,

 

일진- 목적 : 재물, 금전, 배우자 문제

결과 : 시급하게 다루어야 하는 과정, 보잘 것 없는 사람에게 의탁해야 하는 과정으로 될 일도 안되는 상황

 

진로적성: 식신작용으로 먹이고, 기르고, 양육하고, 제조, 교육, 서비스, 문학, 예술, 소개, 중개 분야 등(주로 순수, 전문성, 배타적 분야 ), 자의 속성으로 실속이 많은 글자이며 교육, 종교, 상담, 역학, 예술 , 문학 , 필설 등 의 정신활동 분야에 제조를 하더라도 주로 단품(부속 하나만 열심히 제조 )제조 형식이 많은 조직 직장길보다는 개인 사업길이 더 어울리는 명으로 봅니다.

부모운: 안정적인 의식주 혜택이 따르게 되며 문창 귀인으로 가업이나 유산의 승계 가능하나 자묘형살로 비동거가 유리하며 자식이 상전 역할이라 유산을 당당하게 요구하기도 하는 편입니다.

 

배우자운: 군림하는 남편

일지 편재는 군림하는 남편으로 성질이 불같고 아내는 내가 마음대로 행동해도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방식이 다소 매끄럽지 못하니 갈등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남편은 자기는 밖에서 돈을 펑펑 써서 친구나 동료 사이에서는 인기가 많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왕처럼 행세하고 그야말로 독재를 하거나, 아니면 밖으로 겉돌면서 아내에게 불평불만이 많다. 이런 남편은 경제관념도 희박하여 최악의 남편감일 확률이 높은 편이다.

  

말년운: 말년에 활동력 위축되고 , 만성질병 주의해야 하는 분이며, 명예감투 추구하기도 하며 명예성공자녀를 둘 가능성이 높고 자녀와는 비동거가 유리한 명이며 재산 형태는 주로 문서 형태 속성(부동산,수수료,임대료) 재산이 유리한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