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

명3 운7

Fortune Ked 2023. 4. 23. 00:10
반응형

乙 甲 辛 丙(남, 68세)
亥 午 丑 申

64 54 44 34 24 14 04
戊 丁 丙 乙 甲 癸 壬
申 未 午 巳 辰 卯 辰

 

출생~~병신생으로 부산에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명문 고교/ 서울 명문대학에서 공부하였슴.

경제학 전공/ 정치학 부전공. 군 3년 만기제대(단기하사)

 

직업~~ 대학 졸업후/ 대기업 취직(1984~1987년) 1987년~국회의원 비서관으로 정치입문.

대통령 선거후~정치판이 썪었다는 것을 알고 그만두고 나옴./

 

1989년 6월 개인 사업시작.

사업~~부동산개발업.~~5년동안 돈을 많이 벌었슴.(도널드 트럼프 자서전을 읽은 것이 동기였다고 함)

상장 기업 임원으로 취직함(돈 벌기 싫고. 명예욕 발동하여 임원으로 발탁됨)

 

1997년 11월 IMF 사태로 그만둠.

1994년~1997년 퇴사하기까지/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기라고 생각함.

 

1995년 을사대운 을유월 을사일 오후 5시에 우연한 인연(奇蓮)도래로 아내 만나서 결혼함.

아내는 갑자일주로/ 갑오 일주인 명주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싸운적이 없다고 함.

아내는 천덕(1개) 월덕(1개) 천을 귀인(3개)으로 처복은 상당히 있다고 생각힘.~~"이향만로"격!!

이향만로~~천간의 천을 귀인 모두를 지지에 깔고 있는 귀격으로 봄.

일지 자오 충은 충 역활 보다는 암합으로 "수 생 목" 기능을 핸 것으로 봄(子水~기름 역할)

 

사업~~2000년부터 개발사업시작으로~~2016년까지 사업을 하였슴.

2004년~~2008년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함.

사업을 하며 기복과 변동이 많았다고 함.

은퇴~~2016년 은퇴를 하고/ 쌓은 경륜을 후배에게 전수하려다 그 후배에게 크게 배신을 당하고/

 

2018년 정미대운 무술년에 재물적으로 큰 손해를 입었슴.

건강~~2018년 충격으로 급격히 신장이 나빠져서/

2019년 5월8일 신장이식 수술로 겨우 목숨을 건짐(처남으로 부터 신장을 공여받음)

현재~~시지에 해수(편인~~년간 병화의 천을 귀인 )때문인지 말년운에 책읽기를 좋아하는

평소 습성에 맞추어 건강을 잘 회복하고 있다고 함.

처음 사주를 볼 때~~종세격으로 화 토 금으로 길신을 보았는데

,2018년 대실패로 土운이 안좋은 것을 알았다고 함

또 다른 역술인에게 사주를 보았는데~~병신 합 水~~化水格으로 보아~~금 수 목 길신으로 보았닥고 함.

마지막 유명 역술인에게 또 보았는데~~신약사주로~~금 수 목 길신으로 본다고 함.

어떤 것이 맞는지 궁금하다고 해서 올려본 것임.

 

명주의 사주상 특징!!

첫째, 암록 귀인 덕분인지 평생 재물 걱정은 없었다고 함.

둘째,합관유살격으로~~격은 좋은 것으로 보았다고 함.

세째,정신기가 다 갖추어진 좋은 사주로 보았다고 함(인성 비겁 식상 재성 관성~다 갖추어진 것을 말함)

어떠한 살운이 들어 와도 능히 극복 가능하다고 했다고 함.

네째,수기유통이 잘되고 있는 사주라고 하여 주류무체로 막힘이 없는 사주라고 함.(원원장류)

다섯째,천간/ 지지/ 지장간(암합)에 火기를 다 갖추어~~축월이지만 이미 조후는 충족 된 것으로 보고 금 수 목(신약사주) 길신으로 본다고 함. 시지 해수기 "미온지수"로 "수 생 목" 가능하고/ 축토는" 미온지토"로/ "토 생 금" 가능하다고 봄.

여섯째,고전 사주 해석법으로 지천교태/건청곤이/거관유살/일로연주/이향만로격으로 좀 좋은 사주라고 함.

그래서 재복/ 처복은 있는 것으로 생각함.

 

지금 신축년 66세 무신대운에 있는데, 어떤 시기에 재물운이 있었고

건강운/ 학업운/사업운/직장운/~~길 흉 판단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직도 용신을 모르고 살아온 사람인데, 술사마다 다 용신을 다르게 뽑아서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반응형
 
乙 甲 辛 丙(남, 68세)
亥 午 丑 申

64 54 44 34 24 14 04
戊 丁 丙 乙 甲 癸 壬
申 未 午 巳 辰 卯 辰
뮬란님

건강
현침과 곡각을 이루면 불리하지요. 丑午탕화, 원진귀문을 고려하면 당장 떠오르는 것은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기관지, 혈압, 심장이 좋지않을 사주이기는 하지요.
戊申대운 편재와 칠살, 돈 번다고 고생하시다가 병을 얻을 대운이지요. 지난 庚子년 건강에 고비가 을 시기입니다.
한발 물러서야할 시기입니다.

학업
초년 壬癸로 흘러 공부는 해낼 수 있겠습니다. 다만 그 깊이는 가늠하기가 쉽지 않군요.

직장
甲辰, 乙巳대운 중에는 직장생활을 했을 가능성이 높겠지만 직장전변이 따랐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
이 명조의 큰 발복은 丙午, 丁未대운입니다. 사업의 길로 나갔을 가능성이 높겠지요.
乙巳대운 만약 사업의 길로 나갔다면 성패가 다단했을 시기입니다.

戊申대운은 돈을 많이 벌고나니 몸이 아플 것으로 보이네요.(하는 사업도 다소 꺾일 대운입니다)

참고로 겨울나무는 巳午未대운으로 흐르면 발복하지요.
이것은 용신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용신은 丑중辛의 정관이지요. 丙辛합으로 묶여서 파격입니다.
본능적으로 직장생활 싫어하겠지요. 젊은 시기 직장생활을 할 수는 있었겠으나 늘 개인사업을 꿈꾸는 명이지요.

진정한 발복은 丙午대운입니다. 조후를 갖추면서 식신생재로 흐르지요.

丁未대운 변화는 따랐을 것으로 보이나 또한 돈벌이는 유지됩니다.

식상생재 재생살
대표적으로 돈을 많이 벌고나면 건강이 가는 명이지요.

운에 따라 변하는 것이니 용신에 의미를 두지 않습니다.

 

을사대운

조후 읽어주고 상관생재도 읽어주고 巳丑합도 읽어줘야겠지요. 왜 그러냐면 세운이 간섭할 때 다르게 작용할 수 있으니...

조후, 오행, 합 모두 감안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지지는 형충회합으로 읽어라고 하였지요.

巳丑합으로 대운은 전체로 읽어줘야 겠지요. 관의 기운이 동한 것으로 봅니다.
乙의 겁재를 그대로 읽어주면 되겠지요. 만약 이 시기에 사업을 했다면 겁재로 인해 성패가 다단했을 것으로 보이고 직장생활을 했다면 그나마 나은 시기로 보이기는 합니다.

丑월 甲목이기에 巳대운의 조후로서의 가치는 적지 않다는 판단입니다.

 

학업에 대하여~
甲午 상관 사지, 목화통명, 특정한 분야의 전문가 기질, 亥를 보아 상관패인의 모양은 천재성일 수 있는 면이지요.
丑중癸의 정인은 소처럼 우직하게 공부할 수 있는 면입니다.
丑午탕화, 원귀 또한 잘 쓰이면 집중력입니다.

하지만 丙辛합으로 용신 정관이 잡힌 것이 판단을 흐립니다. 자신이 세운 원칙을 깨고 인내하며 꾸준히 한길로 나아가기 힘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壬寅, 癸卯년 인성이라 공부는 해내겠지만 지지의 寅卯비겁과 시간 乙로 인해 친구들과 어울려 노느라 최상의 공부가 부족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寅卯자체의 물상은 어린 새싹으로 비겁이지만 기본적인 학문은 해낼 수도 있는 면이기는 합니다.

수리, 수치제어의 이공계 적성으로 보이고 물상으로는 약사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만약 이공대를 나왔다면 전문 자격을 갖추고 회사에 취업(IT업종)하여 일하다가 노하우를 활용하여 관련 사업으로 갔을 가능성이 보이고, 일례로 약사라면 자격을 활용하여 인허가를 통해 약국을 개설하고 큰 병원을 등에 업고 하는 사업 뭐 이런식으로 풀이할 수 있겠지요.

직업은 범위가 넓어 사실 맞추기가 힘이 듭니다.

저는 용신인 丑중 辛이 丙辛합으로 묶인 점은 분명히 부정적으로 작용한다고 봅니다.

비정규직, 외국, 잦은 직장변경 등으로 나타날 공산이 크겠지요. 한마디로 직장을 다니더라도 조직생활의 뜻이 없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사지 상관에 장생亥로 상관패인, 꾀가 많고 영악할 정도로 머리가 비상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월지에 정재, 귀인, 관대를 놓고 손상을 입지 않았다면 큰 부자가 될 수 있는 요소지요.

乙 甲 辛 丙(남, 68세)
亥 午 丑 申

64 54 44 34 24 14 04
戊 丁 丙 乙 甲 癸 壬
申 未 午 巳 辰 卯 辰

병오대운
丙午대운 혹자는 합이불합으로 辛이 풀린다고 해석하겠지요.

저는 丙이 겁재乙을 통관, 자기편으로 끌어들여 상관생재로 흐른 것을 봅니다. 직장 그따위 필요없어 사람들을 끌어모아서 잘 활용하여 돈만 벌면 돼

그래서 크게 발복할 수 있는 丙午대운으로 봅니다.

상관사지가 편인장생에 의해 패인된 것은 특정분야의 발군의 전문가성이기는 합니다.

은행원도 배제할 수 없겠지요.

 

1순위 핵심은 '한목향양' 겨울나무는 화방지로 흐르면 어떤식으로든 발복한다. 굳이 사족을 붙일 필요가 없는 진리지요.

2순위는 丑중辛의 용신이 丙辛합으로 기반되는 것입니다. 극단적으로는 놈팽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대운이 발복할 운으로 흘러 판단을 흩트림)

이 사람 위주로 보다보니 놓친 점
부모, 처자의 사주를 모른다는 가정 하...
처궁은 재격에 상관, 상관생재를 하니 처가 재물을 만들어 내고, 丙午대운 처궁이 동하여 식상생재를 이루네요.

자식은 패인으로 이 사람을 자중시키지요.

본디 여자를 밝힐 수도 있으나 처에게 집착할 수도 있겠지요.
젊은 시절 겪을 수 있는...이후 자신의 건강상실 등 입지가 부족하면 처에게 집착할 수 있는 면이지요.

격국에서는 용신이 기반되는 것은 파격입니다. 비상한 두뇌를 가진 것으로 보이지만 파격으로 인해 오롯이 나아가지는 못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의 乙의 겁재가 눈에 밟힙니다. 壬癸는 겁재를 생하거든요.(불량 친구)
寅卯는 겁재의 근도 되지만 공부에 방해되는 재성을 극하고 자신에게는 근이 됩니다.
寅午합은 비상한 목화통명이고, 卯는 亥卯합으로 이 또한 목화통명의 기운입니다.
亥午의 상관패인, 午가 상관이지만 사지에 해당합니다. 사지는 생각, 관념, 사상의 영역이지요. 亥의 통제를 받으면 비상함이지요.

이 모든 것을 흐리는 것이 丙辛합으로 용신이 잡히고 시간에 겁재乙을 올린 것입니다.

丙午대운은 겁재乙을 자기것으로 끌어들여 재를 성취하지요.

학업은 이루어 냈을 것으로 보이나 전공을 살리지 못하고 엉뚱한 길로 갈 수 있는 면입니다.

이 부분이 명쾌하게 판단이 서지 않네요.

戊申대운 용신 재성이 천간으로 들어오면 乙의 탈재가 일어납니다.(세운을 읽어야 겠지요)

申은 재생살입니다. 상관생재 재생살이기에 건강에 적신호입니다.
돈이 많을수록 몸이 가는 것이지요. 저승사자를 피하려면 현금을 자신의 소유로 가지고 있으면 명이 짧아질 대운입니다.

더하여 부인이나 자식이 말썽을 부릴 수 있습니다. 이런 운에 자식이 애를 먹이는 것으로도 나타납니다. 자식으로 인한 난제를 안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자식의 실패, 소비성)

지난 庚子는 乙庚합은 디스크입니다. 申子합을 하면서 子午충을 하지요.

이 충은 욕지와 사지의 충, 일명 욕사의 충으로 12운성으로는 염습의 물상이지요.

조선시대라면 염습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의술이 발달한 시대이니...수술수 정도로 읽어낼 수 있겠지요.

이런 명은 돈을 벌고나면 건강, 자식의 문제로 드러난다는 것이지요.
돈을 많이 가지게 되면 건강이 가는 것을 알리 만무하겠지요.

 

탕화, 원귀를 이룬 일지 상관을 부정적으로 볼 수 있겠지만 미워하면서도 생재하는 처궁입니다.

亥 장생의 편인을 두면 상관의 모습이 이외로 조신하게 나타납니다.
내면은 들끓을 수 있겠으나 남이 보기에는 요요하고 여여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여자는 요염, 늪에 빠져드는)

상관패인에다 丑午탕화는 전형적인 약사, 한의사 물상이기는 하죠.
문인의 기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亥를 놓치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상관이지만 사지입니다. 죽은자의 세계로 사상이고 관념이고 철학입니다.
亥의 통제를 받으니 전형적인 특정한 분야의 전문성입니다.

격국은 패가 났지만 대운은 쭉 좋습니다. 壬癸의 운이 비록 겁재를 생하지만 일간에는 인성이거든요.
그래서 판단이 쉽지가 않습니다. 몹시 궁금해 지네요.(운에서 결함을 해소)

 

현침과 곡각, 탕화 丑의 필터(반도체), 건강에 불리한 것들이지요. 대운 또한 未申의 현침으로 흘렀습니다.
정밀하고 세밀한 분야입니다. 정재는 필터, 반도체의 수치, 수리력입니다.

탕화는 위험물, 독극물, 가스, 방화, 끓는 물
성정으로 분노폭발, 우울의 극단으로 나타날 요소이지만 亥가 자중시키지요.

현침은 의료나 정밀한 수치를 요하는 것으로 IT나 약사, 한의사의 물상이지요.
丑午귀문 또한 한 분야의 집착, 집중입니다.

상관, 칠살 또한 의료, 이공계 쪽 요소입니다. 만약 이 명조가 壬寅, 癸卯대운 결함을 해소하였다면 배제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丙辛합을 壬癸가 해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원국의 丙辛합은 직장생활에 뜻이 없는 것으로는 드러날 듯 해보이고, 전문가의 자격 사업으로 흐를 수 있는 점입니다.

명3 운7로 보면 그러하네요.

 

소신에 따라 운7로 가겠습니다.

직장, 처, 건강은 변화 없고 어찌되었던 발복했다는 것 또한 동일합니다.

약사, 한의사 등의 의료, 정밀한 IT분야의 이공계의 자격을 얻어 직장생활을 하다가 사업으로 독립한 것으로...처의 발복도 배제하지 않습니다.

 

큰 흐름에서는 제가 제대로 본 것 같군요. 한눈에 대운의 흐름이 좋기에 발복을 읽어내었습니다.

역시 명3운7은 진리입니다.


乙 甲 辛 丙(남, 68세)
亥 午 丑 申

64 54 44 34 24 14 04
戊 丁 丙 乙 甲 癸 壬
申 未 午 巳 辰 卯 辰


천재성을 읽어내었고 수치, 수리를 읽어 내었고 처복도 무난하게 읽어 내었네요.

상관패인의 구조가 정치인도 많고, 부동산과도 연결되지요.

직장생활을 하다가 사업으로 나간 것도 읽어내었네요.

庚子년의 염습도 읽어낸 것으로 봅니다. 만약 의술이 발전하지 않았다면

전해 己亥년에 발병하여 庚子년에 염을 하였겠지요.

丁未대운 戊戌년
원국과 대세운이 丑戌未 삼형을 이루네요. 未에서 申으로 넘어가는 교운기가 본디 위험합니다.

적천수로 공부를 하셨군요. 10년을 공부하셨다니 이런 말씀은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겠지만 답이 없는 길이지요.
그것은 석우당 선생님도 저와 같은 입장입니다.

제가 디테일로 들어가다 보니 책을 잡힐 수 있는 면은 있었지만 사실 발복은 5초만에 보았습니다.

 

 

반응형

'고수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운과 대운, 월운과 세운  (0) 2023.04.28
염상격, 식신격?  (0) 2023.04.26
진로 ,乙亥 부평초물상  (1) 2023.04.20
월살, 지살, 申의물, 고향을 떠나야 하는 팔자인가?  (1) 2023.04.18
청상과부 팔자  (1) 2023.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