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일간이 경술이니 천지충은 갑진입니다
2022년 3월이 갑진월이고, 양력으로 4월 5일 부터 5월 4일 까지 입니다
5년 전 갑진월에는 무심히 보내 잘 모르겠으나 이번달은 부인에게도 주의하라 말하고, 운전안하고, 멀리 안가고, 위험한 곳 안가고, 말과 행동을 조심하면서 유심히 살펴보고 있는 중인데 현재까지 일어난 일들을 살펴보면,
1. 몇 년 동안 안아프던 허리가 갑자기 아파서 몇일을 복대차고 다녔습니다. 평상시와 다른 행동을 하지 않았고, 신호등이 조금 남았을 때도 뛰지 않고 다음 신호등에서 건넜는데 자고 일어났는데 아파서 걷기조차 불편했습니다.
2. 평소 회원들에게 심한 소리를 하지 않는데 꽤 친한 형님회원에게 화를 참지 못하고 매너가 없으니 다시는 같이 당구치고 싶지 않다고 말해 서로 눈치 보고 탈퇴 고심을 할 정도로 충격을 주었습니다. 제가 분을 삭이고 부드럽게 이야기하면 좋았을 것입니다.
3. 동생들이 나와 상의없이 어머님 기일 전일에 고향인 충남 서천군의 묘소참배, 친척과 식사, 근처 콘도를 예약했다고 연락왔습니다. 2년 넘게 코로나 등으로 못갔는데 천지충만 고집하기가 곤란하더군요.
동생이 운전하였는데 저녁 식사후 밤중에 국도로 콘도 가던중 내리막에서 급브레이크를 밟아 사고를 간신히 면했습니다. 평소 운전을 잘했는데 저때문인지 몇 번을 불안하게 운전하더군요.
4. 서울에 올라와 사당역에서 내렸는데 핸드폰을 차에 두고 가방만 들고 내리고 동생차는 떠나 버렸습니다. 황당하더군요. 이런 적이 단 한번도 없었는데 공중전화기도 보이지 않아 지나가는 분께 사정하여 처에게 전화해 빨리 동생들에게 차를 내린 곳으로 다시오라고 말했습니다. 30분 넘게 기다려 다행이도 다시 만났는데 왜 전화기를 챙기지 않았는지, 내번호로 전화하면 동생과 직접통화 된다는 사실을 왜 몰랐는지 참으로 난감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5. 배우자가 거의 사용하는 승용차가 갑자기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아 공업사에 갔더니 수리교체비가 1,200,000만원이래요. 자주가는 카센터에서 400,000원에 수리하였습니다.
6. 당구장을 확장이전하여 11개월째입니다. 커피자판기가 고장나 부품을 구입해 직접 교체하였으나 3-4일 후 또 고장나 중고로 교체하였는데 총 24만원 들어갔습니다. 또한, 화장실의 저수펌프가 고장나 하수물이 넘쳐 부레라는 부품을 교체하는데 15만원 들어갔습니다.
7. 오늘은 버스를 잘 못타서 길에서 10여분을 낭비하였습니다. 1년에 한번 있을까한 일인데 잠시 멍한 상태였었네요.
8. 1달에 10여회는 가게에서 집까지 운동삼아 빠른 걸음으로 40분 걷는데 핸드폰을 가게에 두고 간 것을 집에 도착해서야 알았습니다. 다행히 다음날 가게 도착시까지 중요한 연락이 온 것은 없었지만 이제는 핸드폰이 몸뚱이와 같은 일심동체가 되어 버렸습니다.
9. 목 뒤 왼쪽이 10여일째 않좋습니다. 왼쪽으로 목을 돌리기 불편한데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고 금방 나을것 같은데도 꽤 오래가네요.
9. 부인이 백내장이 있는데 최근 심해지는 것 같아 다니던 병원에 갔더니 진행속도가 빨라져 조만간 수술해야 한다네요. 안경을 써야하는 일반 수술은 20-30만원이고, 다초점까지되는 수술은 900만원정도 든다네요.
10. 5월 4일 천지충의 마지막 날입니다.
골프의류를 상계동 한신코아백화점에 70-80% 할인여 판다하여 구경같습니다. 괜챤은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티와 잠바를 약 20만운에 구입하였습니다. 꼭 사고픈 마음이 없더라도 주변에서 사게끔 유도하는 말을 해 사고 싶지않은 물건을 사게 만드는 것이 운입니다.
* 천지충운이 오면
1. 마음과 정신이 평정을 잃거나 깜박깜박하거나 멍해지거나 분노가 급상승 하는 등 주도면밀해지지 않습니다.
2. 몸이 특별한 움직임이 없더라도 아프거나 아픈 곳이 급격히 더 않좋아지거나 교통사고, 상해, 발병하며 심하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3. 생활이나 사업에 문제가 평소보다 많이 발생합니다.
4. 재산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5. 자의가가 아닌 타의에 의해 움직임의 영향으로 이로인한 정신적, 금전적 손해를 볼 수 있습습니다
* 명리를 모르는 사람은 아플 때가 되어 아프고, 사고날 때가 되가 되어 사고가 나고, 기계가 고장날 때가 되었으니 고장난 것이라고 말 할 것이지만 왜 갑자기 이런 많은 일들이 몰려오는지를 설명할 줄 알야야 합니다.
* 천지충은 본인 뿐만 아니고 주변의 사람까지 휩쓸리고 또한 주변 사람들이 본인에게도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차분히 운전하던 사람이 허둥대고 그로인해 같이 다치고 심하면 사망 할 수도 있겠지요.
수많은 사람 특히, 고등학생들을 물속에 수장시킨 세월호사건이 생각납니다.
사망한 사람중 대운,세운,월운,일운 중 천지충인 사람이 꽤 있었을 것이며 같은 부류 즉, 같은 방, 같은 반, 같은 학년, 같은 방향, 같은 층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휩쓸려 사망에 이르게 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면 살아남은 분들은 명리학적으로 어찌 설명해야 할까요?
다른 부류, 즉 귀인사주, 좋은 대운,세운,월운,일운인 사람이나 높은 층, 피난하기 좋은 층, 방향 등에 있는 사람 들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천지충운인 사람은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같은 불행을 가져올 수 있으니 어울림 횟수를 줄이고, 언행을 더욱 조심하고, 운전하지 말고, 멀리 가지 말고, 위험한 곳 가지 말고, 작은 돈으로 액땜하면 다행이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 사주에 따라 강도의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저의 사주는 중화에 가까운 약신약 사주라서 갑신이 재성과 인성으로 흉신과 길신의 운이라 조금 나쁜 영향을 줍니다. 위의 내용들이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미미한 사건이라 가벼이 생각하지 말기 바랍니다. 제가 여행, 낚시, 등산 등 마구 돌아다녔다면 훨씬 큰 사건사고가 있었을 것입니다.
만약, 일주가 병오인 신약사주에 임자의 천지충운이 온다면 큰 재산손실과 죽음에 가까울 정도의 정신적 육체적 피해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러나, 신강사주라면 복이 반감될 것입니다. 2천만원을 벌 수 있었는데 묘한 사건이 발생해 1천만원만 벌 수도 있고, 교통사고로 다른 사람은 3-4주의 진단을 받았는데 본인은 가벼운 타박상 정도로 그칠 수 있습니다.
병일간이 인년에 태어나고 신강사주라면, 신유술이 삼재인데 악삼재가 아닌 길삼재가 되는 이치와 같습니다.
* 천충인 나와 지충인 배우자 중에 누가 더 타격을 받을까요?
월이 천지충이면 세운의 영향이 크고, 세운이 천지충이면 대운의 영향이 큽니다.
올해가 임인년이니 갑진월은 당연히 갑의 힘이 강해져 천충인 내가 타격을 많이 받습니다. 병오년이나 정미년이라면 진의 힘이 강해져 나보다는 배우자가 타격을 많이 받을 것입니다.
* 누가 더 타격을 많이 받을까요?
사주의 신약여부에 따라 타격이 많고 적습니다.
신강사주인데 천지충운의 천간과 지지가 식재관이라면 타격이 작고, 인비라면 타격이 큽니다. 인비와 식재관이 같이 왔다면 중간정도 되겠지요.
반대로, 신약사주라면 인비운이 타격이 작고 식재관이라면 타격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