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형해파/파

자유파(子酉破)

Fortune Ked 2022. 12. 20. 23:48
반응형

자유파(子酉破) 

왕지와 왕지가 만나는 ”子酉파(破)“는 상생이기는 하나 절충, 타협이 불가하니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자”는 의미가 된다. 명(命)에 金기가 왕하면 금생수(金生水)의 역할은 약하고 금다수탁(金多水濁)을 하게 되니 이것이 파(破)의 흉한 역작용이며 반대로 水기가 왕하게 되면 수다금침(水多金沈)이니 역시 파(破)의 역작용이 우려되는 상황인 것이다.

 

酉금이 子수를 만나면 불편하고 서로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불협화음(不協和音), 불안정, 약속위반, 신용추락, 다시 시작, 배신감 등이 생기게 된다. 명(命)에 파(破)가 있는 상황에서 또 파운이 오게 되면 응기(應氣)가 되고 파(破)의 역작용이 가중된다.

 

질병은 酉금이 세균, 발효, 효소 등을 의미하니 子수가 변질되어 子수에 문제가 생기게 되며 조후가 불량하면 신장, 콩팥, 비뇨기, 생리불순, 방광염, 요도염(尿道炎), 전립선염, 자궁(子宮) 계통에 질환이 있게 되며 금침수저(金沈水底)하게 되면 폐(肺), 기관지, 치아 등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파(破)의 흉한 역작용이 생기게 되면 성과부실(成果不實), 유종의 미가 없게 되니 이에 해당하는 육신(六神)도 그렇게 된다는 의미가 되며 실망감, 허망감, 짜증, 히스테리 등의 정신적인 문제가 심각하게 된다.

 

반대로 파(破)운에는 원점으로 돌아갈 일을 벌리게 되니 바람, 불륜, 주색잡기(酒色雜技), 도박 등을 하고 있다면 통근력의 정도를 살펴서 파가 되는 운에는 반성을 하고 원래의 위치로 돌아온다고 통변할 수 있으며 해당 육신도 파운에는 돌아온다는 통변도 가능하게 되니 무조건 파(破)라고 흉한 역작용으로만 통변함은 주의할 일이다.

 

 

​기림역학의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