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신살을 사주팔자에 직접 대입하면 잘 안맞는다고 신살을 아예 안보는 술사분들도 계신데
년지를 중심으로 이사를 가거나 창업을 한다거나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유
신살을 대인관계에 대입해도 상당히 잘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 이처럼 화 <-> 수 마주보고 있는 기운에 있는 대인관계는 반대의 기운이라 서로의 약점이 잘 보이는 관계로 지인이라면 단점을 잘 보완해주기도 하고 또 가장 객관적으로 평가받을수 있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쉽게 말하면 이런 관계에 있는 인물이 멀리서 자신을 칭찬을 한다는 소문이 들린다면 실력이나 인품 등을 적장에게 인 정을 받은셈이니 대단한 찬사를 받은 것이죠.
농담으로 멀리서 뒷담이 들리면 십중팔구 반대기운의 사람이라는 말이 있는데 뒷담은 뒷담일뿐, 자신의 삶부터 반성해보는게 나을듯 합니다.
반대로 자신을 있는듯 없는듯 항상 도와주는 충신같은 인물들은 본인이 속한 기운의 바로 전에 있는 기운에서 찾으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신자진 수국에 속했다면 사유축 금국에 있는 인물들,
해묘미 목국에 속했다면 신자진 수국에 있는 인물들
인오술 화국에 속했다면 해묘미 목국에 있는 인물들
사유축 금국에 속했다면 인오술 화국에 있는 인물들이네요.
직원을 뽑을시에 이런 인물들은 가장 마지막까지 남을 좋은 관계라 보시면 된다네요.
대인관계는 여기까지만 하고요
아래 조건표를 보시면 본인의 십이신살을 찾으실 수 있어요.
여기선 이사를 가기전이나 이직을 하기전 등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필요한 팁만 따로 간추려서 뽑을게요.
예를 들어 반안방향으로 잠을 자는게 좋다고 하는데 도대체 반안방향이 어디냐 싶으시다면
아래 도식을 보시면서 방향을 잡으면 편리하실듯 합니다.
년지가 해묘미라면 진시방위 -> 동남쪽
년지가 인오술이라면 미시방위 -> 남서쪽
년지가 사유츅이라면 술시방위 -> 서북쪽
년지가 신자진이라면 축시방위가 되는데 -> 북동쪽
방위의 기준은 집안의 정 중앙에서 나침반이나 나침반 앱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십이신살 풍수지리 적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겁살방위>
겁살 방향은 이사나 개업이나 되도록이면 피하세요. 말그대로 뺏기고 운이 끊기는 자리입니다.
<재살방위>
재살 방향은 자신이 속한 오행의 왕 장성을 정면으로 충돌하는 왕지의 기운입니다.
사주로 치면 관에 속하는 기운이니 이 기운을 잘 이용해야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좋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것을 어떻게 쓰느냐 하면, 개업을 하거나 이직을 할적에 정문이 재살 방향으로 향해야
직장인은 직장을 오래 다니고 자영업자는 가계에 사람이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왕(장성)은 숨어있는데 적(재살)이 들어오는 문이 열려있으니 내가 싸움에서 이기기 편한 형국이 되는 까닭이죠.
가장 피해야 하는 것은 정문이 장성방향으로 있는것입니다. 왕이 개방되어 있으니 공격당하기 쉽다고 하더군요.
혹시 이런곳에 계시면 육해방향으로 문을 하나 더 터야 개운된다고 합니다. 도망칠곳이 있으니까요.
중병이 생긴 경우에도 재살 방향의 병원이 좋은데 이유는 단점을 빨리 파악하는 속성이 있기 때문인것 같아요.
그렇지만 죽을병에 걸리면 장성의 기운을 가진 의사를 찾으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령 술년생이 죽을병에 걸리 면 말띠 의사를 만나라는 말이죠.
운명을 바꿀수는 없어도 이런 경우엔 같은 기운의 왕지라 동지를 살리려는 노 력을 가장 많이 한답니다.
<천살방위>
천살은 삼합 바로전에 위치한 자리인데 이 자리는 호법신(길신)들이 출입하는 방위이므로 후손을 돌봐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천살에 위치한 방위는 종교적인 물건을 두지 말라고 하고 조상묘소는 천살방향으로 잡으라고 합니다.
학생이 책상을 천살에 두고 천살방향을 바라보는 위치에서 공부를 하면 공부가 잘 된다는 자리도 이곳입니다.
공부가 머리에 쏙 들어오고 말을 잘 듣는다네요. 사주에서 인수용신과 같은 역할이 아닌가 싶어요.
예외가 있는데 재시험 공부는 화개살 방향이 좋다고 하네요. 과거의 일을 성사시켜주는 기운이라 그런가봅니다
하지만 시험당일에는 반안방향 (정문이나 데스크가 향하는 방향) 이 좋다고 하니 테스트센터 선택이 가능한 시험은 참고하시길.
<지살방위>
지살은 십이운성에서 장생에 속하는 자리로 후원자가 생기거나 좋은 소문이 나는 자리입니다.
개업을 하신다면 지살방향으로 간판이나 포스터를 붙이라고 하더군요.
<도화살방위>
중요한 미팅에서 상대방 (단체면 장)의 도화살 방향을 알아내어 그쪽을 바라보게 하고 프레젼테이션을 하면 잘 먹힌다고 하네요.
도화방향이 반드시 이성에게만 통하는건 아니고 십이운성으로 목욕지에 속하기 때문에 (목욕 한 아기는 이쁘고 보살펴주고 싶은 이유인듯) 인기를 얻어 동의를 구하기 쉽다고 합니다.
<월살방위>
월살방향은 관대지로 록, 뜻하지 않은 금전적 행운등이 있으나 재살, 역마살과 합하는 기운이라
길운이 오래 지속되는 자리가 아닙니다. 원하는 것을 얻으면 옮기는 게 좋다고 하네요.
<망신살방위>
망신살 방향은 장성과 비슷해서 동질의 느낌을 주지만 전혀 다른 기운으로 판단착오를 하기 쉬운 자리입니다.
역으로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좋은점만을 어필하는 선거나 프로로즈 또는 세일즈 등에는 좋은 방향이라고 하네요.
<장성살방위>
장기를 두더라도 왕은 숨기는게 좋죠. 그래서 가장의 생년기준으로 장성살 방향의 대문은 안좋다고 합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혹시 그런집에 살고 계신다면 육해살 방향으로 문을 터놓으면 좋구요,
장성색 (년지가 해묘미면 녹색, 인오술이면 붉은색, 사유축이면 흰색, 신자진이면 검은색) 옷이나 악세사리도 가급적이면 피하라고 하네요.
사람들이 이유없이 공격적으로 태클을 건다고 합니다.
제가 한번 시험을 해봤더니 붉은색 가방을 든 날엔 어깨빵을 당하고 붉은신발을 신은날에 발이 밟히더군요.
물론 제가 신살이나 신점이 잘 들어맞는 사람일수도 있겠지만 알고나니 피하게 되더군요.
장성살을 써야하는 경우는 제가 알기로 난치병일 경우 장성살 띠를 가진 의사를 만나라,
그리고 우스개소리지만 남친이나 남편을 유혹하고 싶을때 장성살 속옷을 입어라;; 등 이 두가지 뿐이네요.
<반안살방위>
실속이 있는 자리입니다.
반안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라는 유명한 자리이기도 하고요.
이사를 갈때 가장 좋은 방향이기도 하죠.
이사방향은 위에 적었던 월살도 프로모션으로 잠시 이사가는 좋은 방향중의 하나이고, 천살도 부모를 모시는게 아니면 좋은 방향이라고 합니다.
비상금도 반안살쪽에 숨겨두거나 어쩔수 없는 경우 반안살인 사람에게 맡겨두면 가장 안전하다고 합니다.
<역마살방위>
역마살은 재살 월살과 삼합을 하니 내편이 아닌 자리입니다. 하지만 관적으로 이용한다면 좋은 방향이죠.
<육해살방위>
이름부터 육해, 그다지 좋은 자리는 아닙니다만 육해살방향은 업이 머무르는 자리라 제사를 올린다면 제사를 지내는 방향,
그리고 종교가 있어서 기도나 명상을한다면 꾸준히 이 방향으로 기도를 하면 잘 통한다고 하네요.
집이나 업소에서 특별히 깨끗하게 정리정돈해야 하는곳도 바로 이곳이라고 합니다.
<화개살방위>
화개방향은 과거에 실패했던 일을 성공시키는 방향입니다.
과거에 실패를 했는데 실력을 갈고닦아 재도전하는 기회가 온다면 화개살방향을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간단하게 보는 십이신살 풍수지리 적용법이 끝났습니다.
제 경우는 잘 맞았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안맞는다고 느끼는 분도 계실테니 재미로 보셨으면 하고
십이신살은 고정적이고 장기적인 사안을 결정할 때, 기문둔갑은 역동적이고 일시적인 문제를 판단할 때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신살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길이 여러갈래로 갈라져서 결정이 어려운 경우에만 보시기 바랍니다.
'12 신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카페 道慧 (지혜에 이르는길) - 12신살 연애운 (0) | 2019.09.26 |
---|---|
사주 카페 道慧 (지혜에 이르는길) - 12신살 개운책 (0) | 2019.09.25 |
사주 카페 道慧 (지혜에 이르는길) - 육해살 (0) | 2019.09.25 |
사주 카페 道慧 (지혜에 이르는길) - 12신살을 통한 길방향 (0) | 2019.09.19 |
사주 카페 道慧 (지혜에 이르는길) - 화개살 (0) | 2019.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