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괘(내정법)

대운 상문살

Fortune Ked 2023. 1. 10. 13:21
반응형

落은 喪이요, 喪은 沈이요, 沈은 孤이다.

낙화는 상문이고, 상문은 침몰하며, 침몰하면 고독하고 외로운 것이다.

대운으로 상문살을 본다는 것은 대운으로 낙화를 보는 것과 같다.

낙화나 상문으로 낙화를 볼 때는 현재의 대운을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서 대운이 子라면 寅이 낙화이고 상문살이다.

자 대운에 있는 사람이 범띠와 결혼을 한다면 낙화이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상문이다. 백년해로가 어렵다. 자 대운에 있는 사람이 인년에 자녀를 낳을 때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 대운에 있는 사람은 범띠의 사람, 인목과 관련된 사업이나, 인과 관련된 방위에서 일을 진행하는 것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인과 관련된 직업의 사람도 주의해야 한다.

낙화는 꽃이 떨어지는 것이고, 상문은 죽음과 관련이 있다. 낙화 상문은 꽃이 떨어지는 상실감이나 어떤 이를 떠나 보내고 죽을 만큼 힘든 상황을 의미한다.

가령 신 대운에 선거에 출마한다면, 선거 참모를 쓸 때 술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신대운에 참모가 낙화 또는 상문인 개띠라면 선거에서 낙마하거나 혹 당선되더라도 뒷말이 무성하거나 송사에 걸리고 만다. 혹은 허망한 일을 당한다.

또 신 대운에 있는 사람이라면 집안 식구 중에 개띠가 있는지 잘 살펴야 한다. 그 사람은 집안 일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집에서 하는 일마다 허하게 된다. 이럴 때는 그 사람에게 오피스텔이나 원룸을 얻어서 잠깐 외부에서 거처하게 하는 것이 좋다.

이상의 내용을 활용하면 다른 간명도 가능하다.

대운으로 낙화 혹은 상문을 볼 때는 오로지 글자로만 생각해야 한다. 글자의 음양오행 십신도 볼 수 있지만 적중률이 떨어진다. 오로지 낙화와 상문으로만 생각하여 논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적중률이 높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더 말하자면, 매매 부적을 사용할 때는 나의 대운 글자의 낙화 혹은 상문 일에 부착하거나 보관한다면 효과가 증대한다. 왜냐하면 낙화와 상문은 나에게서 떠나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내가 버려야 하거나 멀리해야 하는 것 혹은 이별해야 하는 문제를 나타내는 다른 부적에도 사용할 수 있다.

[출처] 대운으로 보는 상문살|작성자 행운메이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