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

金銀鍍의 사주명리학 이야기- 2019년 12/28일 기해일 날씨 + 일진

Fortune Ked 2019. 12. 29. 11:26
반응형

201912/28일 날씨

 

새벽에는 거친 바람이 불고 한낮에는 맑은 구름이 끼며 오후에는 노을이 예쁜 날씨로 본다.

 

기해 36번째 (2019/2079/1/61) 평지목(平地木) 일명: 자생목(自生木)이며, 주지가색지목(注地稼穡之木)이라 하고,막 태어나는 새싹의 나무()로서 물()과 나무()와 불()을 좋아 하며, 천간에 기()자를 소음토(少陰土)라 하고 축축하고 습기가 많은 작은 화분과 같은 흙이라 하고,지지에 해()자는 대해수(大海水)라 하고 넓은 바닷물이나 댐과 같이 많은 양의 물이라 하며 물을 막아서 용수로 쓰니 나무가 잘 자란다 해서, 납 음오행을 평지목 또는 자생목이라 합니다. 3,3 3+3-5=1()

 

기해의 물상은 달이 큰 호수나 바다 위에 떠 있는 상, 비습(肥濕)한 토양의 상, ()가 물속에 있는 상, 밤의 재물 상, ··바위가 물과 합작해서 변한 상, 돼지가 고갯길을 넘어가고 있는 상, 재물을 모으기도 잘하고 흩어버리기도 하며 겉으로는 명랑해 보여도 속으로는 소심하고 대인기피증과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는편입니다.

 

비견정인본인

기 기 병 기

사 해 자 해

정재편재정재

 

년간 기의 입장에서 병자월 병(정인) 뿌리 없이 천간 에만 있어 눈 올 분위기를 잡으며 월지 자(편재)-(정재)10 (편재)20 으로 싸늘하고 추운 날이 많을 거라 본다. 일주 기(비견-태지) (정재)- (겁재)7 (정관)7 (정재)16 새벽에는 거친 바람이 불고 한낮에는 맑은 구름이 끼며 오후에는 노을이 예쁜 날씨로 본다.

 

 

201912/28일 일진

2019.12 28 건명10:00

비견

남명

정인

비견

銀鍍

천을귀인

자신

/(식신)

공망

진사

/(정관)

삼재

사오미

정인

정재

편재

정재

상문조객

,

왕지

고신과숙

,

 

일진- 목적 : 동업, 협업, 협력, 화해, 형제, 친구

결과 : 정리 , 청산 , 이별 , 결렬 , 갈라서고 헤어지며 변동, 변화, 소식, 소개 의 상황,

 

개인- 의식주가 관따라 바르게 오는날이나 확률적임

 

진로적성: : 재속성으로 금융, 재무, 무역, 유통의 사업활동 분야에 자의속성으로 해외, 역마, 지하, 야간, 교육, 연구, 철학, 해외, 예술, 문학 정신활동 영역에 입격자이니 공직, 공사직, 유명조직, 전문자격, 면허, 학위 분야에 어울리는 명입니다. 관성이 안정된 모양을 유지하기 어려우니 조직성으로 활동을 열어가는 것이 아니라 조직성을 벗어난 분야에서 활동을 추구하게 될 경우도 있으며 나 에서 정관 장생으로 재생관의 작용으로 조직활동도 좋아 보입니다. 해외 분야의 환경이면 큰 자리 발전을 이룰수도 있습니다.

부모운: 부모님이 귀인이며 역할이 조화 로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받으며 상속, 증여운이 있는 명입니다. 자의적으로 경제적 혜택이 실속이 있는 상태이고 편재작용으로 안정적인 경제적인 혜택이 되나 편재의 속성상 혜택이 무덕 해지기도 하고 막상 유산 상속 시점에 생각보다 유산의 크기가 작아질 수도 있으며 부모님께 유산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모습과 배우자운: 처가의 대소사를 챙기는 남편

일지 정재는 애처가로서 아내를 아끼고 사랑하며 처가의 대소사도 잘 챙기는 자상한 남편으로 미식가에 식도락까지 있어 값싸고 맛있는 집을 자주 찾아다니는 편입니다. 성격이 치밀하여 언제나 계획을 세워 모든 일을 꾸려가니 주변에서는 신용이 있고, 승산이 없으면 끼어들지도 않는 만큼 재물관리도 잘 하나 재미는 없을 수도 있으며 아내를 마음대로 하는 경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내는 직업적인 실력과 경제적인 능력을 고루 갖춘 배우자이며 덕 좀 보겠습니다.

 

말년과 재정운: 말년 까지 글과 학문을 가까이 하는 삶으로 재산 형태는 임대료, 수수료 형태의 문서재산이 유리합니다. 자식과는 비동거가 유리하며 각자 잘 살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