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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주 카페 道慧 (지혜에 이르는길) - 임술일주

Fortune Ked 2019. 6. 22.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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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술일주

임술일주 일간 임수는 양수로 아홉 번째 천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혜의 상징이며 하늘에서는 가을비이며 택이니 연못이요, 해수로 강호수를 의미하는바 적천수에 이르기를 '임수통하 주류불체'라 하니 지상으로 내려오면 강과 호수가 되는 것이고 두루두루 통하여 막힘이 없는 형상이라 유량하는 속성이 있으며 속은 깊으니 내면의 심리를 알기 아려운 것이고 바다와 같이 넓은 고로 모든 것을 수용하는 덕이 있고 총명함을 타고 나는 자가 많고, 윤하지상인고로 박식함이 넘치고 언변이 청산유수인 자가 많은 것이고 늘 새로움을 잉태하니 창조적인 것이며 한 곳에 머물지 못하는 특성이 있는 고로 변화하기 쉬운 인물의 소유자 인 것이다.

임술일주 천간 임수는 동물로 보면 '제비'에 비유하는 고로 작은 몸이 이끌고 강남을 오가니 세상물정에 밝아 두루 견문에 막힘이 없을 것이나 철새는 긴 여정을 몸으로 겪어야 하니 인행에 신고가 있는 것도 특징인 것이다

임을 파자하면 천일로 파자되니 천일야화라 지담이 뛰어나 자가 많을 것이고, 음란할 음으로 보기도 하는바 색정이 가득한 자가 많은 법이고, 선비가 갓을 삐딱하게 쓴 모양이고 임금과 흡사하니 큰 꿈을 꾸는 자가 많을 것이지만 이루기는 어렵다 보기도 하는 것이다.

임술일주 일지 술토는 양토를 의미하며 오음일양의 서북서 건방을 의미하는 것이고 화의 고이며 삼명통회에 이르기를 넓은 소원이라 이르는바 구우얼에 농가에서 마른 잎을 불태우고 밭을 갈아엎는다는 의미에서 유래한 것이고 또 가옥, 창고 건축물을 의미한다 할 수 있다.

술토를 동물로 보면 개를 의미하는바 직관력이 뛰어나고 충성심이 뛰어난 동물로 '주객능지, 가문수도'라 하여 주인에게 충성한다.

또한 술토는 전투용 도끼를 본 뜬 모양이니 용맹한 것이고 술시는 저녁을 의미하니 집을 잘 지키는 특성이 있는 것이며, 사주원국에 술토가 있는 자는 수렵능 오색불치라 하여 부끄러움을 모르고 언행이 비교적 가벼워 잦은 시비구설이 있을 수 있는 것이며 개의 특성은 한결 닽으니 한 번 목적한 바를 이루고자하는 목적의식이 강한 것이다.

임술일주는 자축이 공망이요, 자축은 수 기운이 공망인 즉, 자 공망이라, 스스로 공망하니 야망은 있으나 보따리가 비어 있어 채워지기 어려운 법이요, 항시 마음속에 공허함은 남아 있는 법이요, 미토는 정관으로 보는 것이니 직장 길 자주 막힌다 추론하는 것이고 남명은 자식이 공망이요 여명은 배우자 공망이니 이 또한 허망하다 보기도 하는 것이다.

임술일주의 진로적성을 살펴보면 의료, 종료, 법조, 군, 검경, 교육, 심리, 상담, 부동산, 철학, 학술, 예술, 언론, 행정분야에 적합한 리더의 명으로 추론 할 수 있을 것이다.

임술일주 남명은 자좌 관대 인연이니 제목 인연 있는 자가 많은 법이고, 배우자 정재와는 암합하니 처를 아끼고 사랑하는 인연임을 의심치 않으나, 배우자 정재가 십이운성 양지에 임하고 처궁으로 보면 관대 인연이니 유니품 입어볼 인연이요, 임술은 자좌 백호살 인연인 즉 교육 의료, 사회복지, 종교, 상담 분야에 종사하지 않으면 항시 처궁에는 근심이 그치질 않는 법이다. 처덕은 있는 편이나 해로는 걱정하여 보고, 술토를 보았으니 술토는 천문성인 즉 처가 종교인연이 많은 법이요, 술 중에 정화로 처를 보는 것인 즉, 관대지에 정재이니 비교적 잔소리가 심한 인연이 많은 법이다.

임술일주 자식은 무토 편관으로 보는 것이니 역시 백호지에 무토인즉 항시 자식 걱정 있는 법인데, 무술로 보는 것이니 무수라은 십이운성 뵤지 인연이요, 자식이 묘지에 들었다 함은 사회저기으로 큰 성취는 기대하기 어려운 법이고 정신적인 영역에 심취한 인연이 많은 법이니 종교, 철학, 학문, 예술 인연한다 보는 것이나 자식 덕 있다 보기 어려운 것이다.

모친은 술중 신금 정인으로 보는 것이니, 신금 역시 술토에 십이운성으로 보면 관대 인연인 즉 박학다식에 제복 한번 입어본다 추론하여 보고, 술중에 정화 편관이 첩신하니 힘을 쓰기 어려운 법인데 무토 인성이 옆에 있어 또한 매금되기 쉬우니 임술일주 모친 또는 공부가 사회적으로 힘을 쓰기는 어려운 인연이다 하는 것이다.

부친 역시 술중 정화 정재로 추론하여 보는 것이니 정화는 술토에 십이운성 양지에 관대 인연이니 사람을 잘 길러내는 명이 많은 법이요, 교육 육영 학술 계통 종사한다고 추론하여 보고, 무토 상관이 정화와 첩신하니 언변이 뛰어난 인연에 정임합으로 목으로 화하니 목은 식신이요, 식신은 만들고 탐구하고 길러내는 인연이니 창작인연이요 제자 인연 있다 보는 것이고 정화 부친이 신금 편재성을 첩신하여 함께 보고 있으니 임술일주 부친 재목, 처복은 있다 추론하여 본다.

임술일주 여명은 일주 괴강이니 극부 인연 많다 보는 법인데, 술중 무토 편관을 부성으로 보는 것이니 무술로 볼 것이요 무술은 묘지 인연이요 부성입묘로 보는 데다 배우자 궁에 백호살이 들었으니 항시 걱정이 그치지 않는 법이요 배우자가 생사여탈직에 종사하지 않으면 해로는 난망이라 보기도 하는 것인 즉 임술일주 여명 가주 인연있다 하는 것이다.

자식은 갑목으로 보는 것이니, 갑술은 십이운성 양지 인연이요, 사회적으로 큰 성취는 어려우나 재목은 있다 보는 것이요, 종교 인연 있는 자식 둔다고 추론하여 보고, 돌보아야 할 인연이다 하는 것이다.

모친은 술중 신금 정인으로 보는 것이니 모친과 정이 두터운 인연이 많은 법이요 월살 관대지에 인성이 좌하니 종교인연 있을 것이요 모친이 사회적으로 크게 성취를 얻기는 어려운 법인데 신금 인성이 칠살 정화와 첩신하고 무토를 함께 보아 매금 당한 즉 모친이 큰 성취는 없지만 자좌 술중에 모친 신금이 동궁하니 봉양인연 있다 하는 것이다.

부친 역시 술중 정재성 정화로 보는 법이니, 정화는 술토에 십이운성 양지에 관대 인연이니 사람을 잘 길러내는 명이 많은 법인데 부친 정화의 입장에서 보면 천간 임수 정관과 합하여 목을 화하니 정화에게 목은 인성이니 학문인 것이고, 교육 육영 학술 계통 종사한다고 추론하여 보고, 무토 상관이 정화와 첩신하니 말로 먹고 사는 인연이요 언변이 뛰어난 인연임을 의심치 않고, 산금 편재성을 함께 보고 있으니 재복은 있으나 금이 불에 그을려 훼손당하니 큰 재물은 아니고 돈이 땅에 묻혔으니 임술일주 부친 부동산 인연 있다 추론하여 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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