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銀鍍 의 명리학 이야기/현실과 명리

가상화폐 투자 10에 9는 다 날린다. .....

Fortune Ked 2024. 3. 18. 00:33
반응형

가상화폐 코인 투자 실패담 '6개월만에 20억 날렸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코인 투자 실패로 인해 30대 청년이 6개월만에 20억을 날리고 빚을 진 사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칫 인생을 나락으로 떨어 뜨릴 수 있는 코인 투자의 위험성을 함께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가상화폐투자 전 직업은 무엇이였고 자산 얼마정도 있었나요?

저는 32살이고 원래는 웹 디자이너로서 일을 했었고 직장생활도 하고 프리랜서 생활도 하면서 그래도 한 10년 동안 한 7천만 원 정도는 모아놨었던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투자의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17년도 상반기였죠. 그때 당시에는 원래 주식에만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그때 코인 화폐 붐이 확 일어났잖아요.

그래서 저도 좀 혹한 마음이 좀 생겨가지고 나도 이제 좀 큰 돈을 만질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좀 했어요.

그때 당시에 주식은 단타나 수익 이런 거는 제가 일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못하고

장기주에만 투자를 했었는데 이제 코인은 그때그때 수익이 나고 그러니까 주식에서 코인으로 좀 넘어가야겠다라는 생각을 좀 했습니다.

 

그때 정부에서 제재가 있었는데 저는 오히려 그게 진짜 더 기회라고 생각을 했어요.

 

지금 아무리 떨어져도 나중에 다시 또 올라와서 더 많이 자산을 늘릴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해가지고 그때 이제 제가 가지고 있는 돈 다 넣고 부모님 돈 지인 돈 대출까지 받아가지고 모조리 다 넣었습니다.

 

 

 

투자를 실패한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나요?

제가 처음에 한국형 가상화폐라고 보스코인이라고 있어요.

거기에 한 2천 조금 안 되게 넣어놨었는데 그때 이제 막 상장할 거라는 소식이 코인 투자 카페나 이런 데 돌기 시작하면서 그때 조금 더 가족들을 돈을 더 보태가지고 투자를 했죠.

 

근데 이게 진짜로 성장이 돼 버리니까 엄청 올랐어요.

 10배 정도 그래서 한 총 20억 정도 됐는데 그때는 진짜 눈이 확 돌더라고요

 

이득을 보고 빠져나왔어야 했는데 또 다른 그로 인해 투자하고 근데 그게 또 운이 좋게 성장 시기랑 겹쳐가지고 진짜 자산이 여기저기 막 불어나기 시작하는 거예요.

 

그때 딱 빠져나왔어야 됐는데 이게 사람이 진짜 욕심이 끝도 없으니까 계속 들고 있게 되더라고요. 근데 저 말고도 다른 많이 잃으신 분들은 대다수 저랑 같은 마음이실 거예요.

계속 들고 있으면 돈이 계속 되니까 이걸 팔지 못하고 계속 들고 있던 거죠.

 

자산 중에서 가족들한테 이자 좀 주고 그런 돈을 빼고는 다 그냥 그대로 다 붙여놨었어요.

거래소 간 거래만 해도 진짜 하루에 몇천만 원씩은 우습게 벌던 때여가지고 하루 만에 이제 직장인들 연봉을 벌게 되니까 돈이 돈 같지가 않고 현실 감각이 아예 없어진 거죠.

 

 

 

수익은 어느 정도 되었나요?

2018년에 코인이 논란이 많았잖아요.

그때 진짜 엄청 떨어졌습니다. 엄청 떨어졌어요.

그때 당시만 해도 제가 가지고 있던 돈 부모님한테 빌린 돈 마이너스 통장 카드론까지 해가지고 다 넣었었는데그게 이제 엄청 떨어졌으니까 최고점에서의 돈은 그거는 보상하고 금전도 다 잃어버리니까 진짜 죽고 싶었어요.

 

그때는 정말 생각도 하기 싫고 그때 아마 제일 많이 벌었던 돈은 17억에서 20억 정도 됐어요.

 

 

부채는 지금 어느 정도 되나요?

저는 좀 돈 얘기를 누가 하는 거에 대해서 저는 일종의 트라우마 같아서 진짜 하기 싫은데 이게 너무 고통스러우니까 겨우 이제 조금 마음을 추스렸는데 이 마음이 다시 또 너무 혼란스럽고 하니까 얘기하기 싫어요.

 

사실 그냥 지금은 시간을 돌리고 싶은 마음만 있는 거죠.

 

 

 

주변 반응은 어떤가요?

부모님은 대충 아세요. 근데 다른 가족들이나 지인들은 자세히는 모르고 그냥 전화 와가지고

원금은 언제 갚을 거냐 저번에 말했던 이자는 어떻게 되는 거냐 이 정도 얘기만 하죠.

친구들은 제 상황을 잘 몰라가지고 제가 이제 막 모임 같은 것도 아예 안 나가고 그냥 있으니까 진짜 좀 변했다.

 

이런 얘기만 하고 있고 지금 이제 제가 30대인데 30대가 어떻게 보면 인생의 시작이잖아요.

 

남들은 집도 사고 결혼도 준비하는 시기인데 한 번의 선택으로 제 인생 자체가 송두리째 망가지는 걸 보면서 정말 너무 착착하고 극단적인 생각을 계속하게 되고 그런 현실에 너무 후회가 됩니다.

 

 

 

앞으로의 투자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가상화폐 투자는 저는 쳐다볼 생각도 없어요.

옛날에는 제 무너진 삶을 다시 돌릴 수 있는 게 가상화폐 투자 이것만 생각을 했었는데 그 지옥과 같은 시간.. 제가 진짜 지금 이렇게 얘기하는 것도 힘든데 그때 당시에 얼마나 힘들었겠어요.

이 시간들을 생각하면은 가상화페 투자 절대 안 할 거에요.

 

 

Fortune Ked

 

필자도 

2021년 운 좋게 한달만에 2억가량을 따고  흥에 들떠 주식과 쌈짓돈까지 

모조리 투자해서 한 5억이상 을 묶인 적이있다  .

지금보니 90% 이상이 날아갔으니 5억이상이 잃은 것이나 진배 없었는데

건물을 담보로 돈을 빌려 투자 할까 생각까지 하였으니 

가슴이 철렁인다 

실제도

원룸건물을 팔아 투자해서 몽땅 날린분

서울 아파트를 담보로 투자해서 지금은 월세사시는 분

개인들은

주식에서와 마찬가지로

코인판에서도  

잠시 돈을 따지만

돌아보면

큰 돈을 잃고

사람까지 잃는 도박장, 투기판임을 

잊지 않으시면 ....

 

소소하게 여윳돈으로

소중한 내일상이 무너지지 않게 

투자하시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