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신론

편관

Fortune Ked 2023. 11. 8. 10:24
반응형

편관 - 공직자의 봉사하는 마음으로

정의

편관이라는 것은 “ 일간인 나를 극하는 “ 육신입니다. 나를 극한다는 것은 내가 힘든 환경, 나보다는 타인을 생각하는 마음, 남탓하기 보다는 수긍하는 상황. 내지는 일촉즉발. 예기치 못한 상황들이 편관의 삶 속에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나를 긴장상태로 만드는 것. 이것이 일간인 나를 극한다는 뜻입니다. 결국 편관 주변에는 정신적으로 또는 경제적으로 어려움 겪는 사람들. 일하는 일터에서도, 집에서도 편관보다는 다소 능률이 떨어지는 사람. 내가 수긍해줘야 하는 사람이 존재하니. 그들에게 편관이 손과 발이 되어주어야 하는것이 편관입니다.

일촉즉발

주변환경이 쉽지 않고, 예기치 못한 상황, 힘든 상황들이 편관에게는 반드시 따르니. 편관은 타 육신에 비해서 첫 번째, 일이 다소 쉽지 않습니다. 항상 편관의 삶에는 보이지 않는 허들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단계단계가 쉽지않고, 꼭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야 하고, 정확해야 하는 부분들이 존재하니 쉽게 쉽게 가는 법이 없습니다. 한마디로 엉터리로 할 수 없고, 뭐든 완성도 있게 행동하게 됩니다.

 

두 번째, 편관은 스트레스 지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환경에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위에 말한것과 같습니다.

세 번째, 과정이 가볍고 쉽고, 단순한 것이 아닌. 무겁고, 어렵고, 복잡하니 편관인 나는 그 과정들을 거치면서 인내심이 강하고 잘 참아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