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님

권고사직 후 직장선택

Fortune Ked 2023. 10. 19. 00:25
반응형

추석 이후 다른데 가시라고 통보받았네요

인생2막을 위한 시험공부를 해야할지 ㅜㅜ 아니면

업종을 바꿔 제약회사에 다시 지원해볼까 하다 나이가 걸리네요

 

EM

기본적으로
식상은 관성을 극합니다.
식신이 너무 강해도 정관을 극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인 정관운으로 본건 단식입니다.


세운을 원국과 잘 대입해야 합니다.


잡기식신격, 식신제살격이시고
심지어 辰가 壬 입묘하는데 편관이 힘이 약한
편관이 힘을 못쓴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운에 子辰 반합 수국, 관성의 기운이 강해졌습니다.
삼합은 실력의 합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戊 식신이 천간에 투간했습니다.
올해 癸卯년 戊癸합 卯戌합 寅卯辰 인성 방합
년지 寅 편인이 막강한 힘이 생겼고 그러면서
도식의 기운 또한 커졌다는 생각입니다.
戌월에 戌토가 또 들어오면서
卯戌합 기운도 약해지고 寅戌반합한다 하여도
辰戌충의 기운이 강해지면서
사회의 충 편인(寅卯辰 학원)이 식신에게 일 그만하라
도식시킨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식신의 자존심에 스크래치가 ㅠㅠ
힘내세요.

 

대운에서 천간에 戊 식신이 투간해서
내 실력을 정관에게 보여주는 대운이라 생각해요
올해 세운 戊癸합으로 무언가
그게 흐지무지 된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합이라고 해서 다좋은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빠르면 癸亥월 辰亥 원진인데 무슨소리냐 할수도
있겠지만 癸亥월이라 관성기둥이고
亥卯반합, 辰토가 있어서 癸 정관이 根이 있습니다.

식신은 반드시 하고 싶은거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호두님 정말 원하시는거 하시면
식신의 힘이 매우 강하신 분이기에
내 실력을 잘 펼치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로가기님

 

임 병 임 병 ====> 년월주는 사회고 일시주는 그 사회를 살아가는 나여요,

사회가 병임?
사회가 스팩이 중시되고 명예와 학문성이 중시되고,
사회의 비견이란 사람들이 끊임없이 그 명예와 스팩을 얻기위해 노력하는 사회,

나는 그런 사회의 틈바구니에 있는거고 나 또한 돈 보다는 일단 명예성
또는 관직, 스팩..또는 좋은 자리, 인기 그런걸 얻기 위해 달려가는 인생길,
그걸 통해서 나의 정체성을 높여보고자 한다

진 술 진 인 ====> 인묘진 사회네요, 년월주의 사회는 인성의 사회여요,

지식있고 똑똑한 사람들이 많은 사회고 또는 사회의 병인이란 사람들이 편인이란 어려움에 처해있는데
그걸 식신으로 살려내는 사회, 살려내는 방식은 인성스럽다는 거죠, 배움지식 정보 학문 노하우로 살려 낸다는 거죠,

사회가 임진인데 내가 시주에 임진을 놓았다는건,, 사회에서 써먹은 무기를
나는 고스란히 다시 쓰게 된다는 의미

임진스러운 사회에서 배운걸 인생후반에 똑같이 다시 써먹는다고 보는거죠,
그래서 여기서 전혀 다른 업종이나 분야로 가는건 돌아가는것이 된다고 보이구요,

하던 걸 무기로 계속 쓰는게 길이다

병인 임진의 사회를 내가 병술로 상대하려다 보니 천극지충이 나니까 올인이 잘 안되는거죠,
그러나 내가 시간이 지나면 내성이 생겨서 나 또한 임진으로 변신하더라,,, 이런거여요,
사회하고 코드가 맞게 된다는거죠,

어차피 식신제살이고 관이 온전한 상황이 아니니까 올곳하게 한 직장으로 롱런하기는 어렵고
이런 구성은 강한 스팩가지고 이력서 내 가면서 이 직장 저 직장 다니면서
더 높은 명예 향해서 인정받는거 그런 인생길이기 쉬워요, 오히려 스카우트 되게 하게끔 실력을 키워놓는게 좋죠,

이 구성은 지식과 지혜를 바탕으로 머리써서 돈버는 직업인데 내가 좋아하는 일 해야 되는 사주여요

선생님 교사 학자 상담 컨설팅 그런게 날거 같아요
누군가를 가르쳐주는거 남 밑에서 굽신거리면서
상명하복에 지시 받아가며 문서작업하고 그런 인생길이 아니고 남들 앞에 당당하게 서서
나의 정보 지식 노하우 학문을 전파하는게 가장 잘 맞는다고 봅니다,

또는 연구개발 ?
진술충이 심고 뽑고 넣었다 뻈다 벗었다 입었다 하는 반복적인 패턴
다람쥐쳇바퀴 돌 듯 하는 그런 일을 통해서
편인이란 정체되고 도식적 상황을 식신이란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일,

 

겨울달빛님

 

월지 辰에 편관 壬을 입묘 시키며

진-을계무 로 乙목 정인의 지혜를  癸수정관에 뿌리내리는 삶이나

일지 戌 과 진술 충으로 끈임없이 흔들리는 명이며

한곳에 정착하기는 어려운 팔자다

 

자신의 전문성(자격, 학위, 노하우)을 길러 프린랜서로 살아갈 명이며 본인의 행위로 인한  자신의 변동성 있는 관을 내세우기 어려울 수 있는 삶으로 본다. 

 

돌고 도나 학원강사가 마지막 업으로 생각한다. 

반응형